[전국 사우나 목욕탕 추천 리스트] 1. (용인랜드 숯가마 체험장) 경기도 용인시 용인랜드 숲속캠핑장 / 2. (울산 중구 학성동 목욕) 셀레늄스파: 지하 암반 심층수의 미네랄 성분 함유 / 3. (경북 의성군 봉양면) 의성 탄산약수온천
1. (용인랜드 숯가마 체험장) 경기도 용인시 용인랜드 숲속캠핑장
용인에 숯가마 토굴 찜질방이 있더라고요.
목욕탕은 없고 오직 찜질방과 샤워시설만 있습니다. 뭔가 엄청난 포스가 느껴지는 곳입니다.
아. 토요일엔 24시 운영이네요. 몰랐어요. 좀 더 있어도 될뻔 했습니다.
저는 일행들과 여기 근처 팬션을 이용해서 5000원에 입장했어요. 샤워장이 구비된 건믈 내부엔 매점도 있지요.
사우나 입구에서 결제면 외부 공간이 존재하는데요. 여기에 상상초월의 토굴이 있습니다.
개깜놀. 고온 중온 저온 토굴로 구성되어 있어요.
고온에서는 진심 쩌 죽는줄 알았어요. 중온이 땀 빼기에 가장 적당. 여기서 육수 좀 빼고 저온으로 넘어갔죠.
누워서 자고 있는데 건방진 고양이가 눈치보면서 살며시 들어와 찜질을 즐기더라고요 ㅋㅋ
이녀석과 같이 찜질하는데, 땀 삐질삐질 흘리는 모습 보니 빵 터졌어요.
여기가 저희가 묵었던 숙소였는데 난방이 좀 약했어요.
저희 일행에는 얘기들도 좀 있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숙소에 다 만족했으나, 추운날에는 약간 아쉬웠습니다.
아. 그리고 사장님에게 쿠폰 받으면 찜질방은 5000원입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여기가 용인캠핑촌이더라고요. 가족 단위로 캠핑온 분들이 정말 많아서 깜놀.
가족단위로 주말에 이용해보셔도 좋은 곳이어서 후기 남겨봅니다 :)
2. (울산 중구 학성동 목욕) 셀레늄스파: 지하 암반 심층수의 미네랄 성분 함유
어깨가 너무 결려서 울산 내 목욕탕을 찾아 방황하던 중, 셀레늄 스파라는 곳을 발견했어요.
34년 목욕탕 인생 중 셀레늄 탕은 처음 들어봤는데요. 해수 사우나처럼 짠데 염분 성분 때문만이 아니라네요.
과학적 비판이고 자시고, 몸에 좋다는 데 당연히 이용해야지 생각해서 동생님 델고 바로 고고씽했어요.
태국이었으면 등마사지 한 방으로 해결했겠지만, 한국이니 무조건 자가 찜질로 피로회복 해줘야죠.
셀레늄 탕, 목욕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https://blog.naver.com/jootime
3. (경북 의성군 봉양면) 의성 탄산약수온천
시골집 경남 울산을 가는 길에 경북의성온천 으로 유명한 탄산약수온천 을 방문했습니다.
의성탑산의 약수물을 이용한 게르마늄온천 이라고 하네요.
날씨가 추워 물이 꽁꽁 얼었지만 온천 옆에 약수터도 있네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대인이 7천원에요. 오예!
한국 유일게르마늄은 과대광고입니다. 게르마늄 온천은 여기 말고도 국내에 더 있어요 ㅋ
아. 그리고 시설은 상당히 옛스럽고 관리를 깔끔하게 한다는 느낌은 안들어요.
단, 물이 좋아서 저는 대만족. 심지어 노천탕도 있어요.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