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내가 방문한 국내 모든곳

[겨울 스키장 리조트 추천] 서울대학교 동계 스키캠프 : 대명 비발디파크 종일권, 오션월드 스파

by 지구별시골쥐 2018. 12. 2.
728x90
[겨울 스키장 리조트 추천] 서울대학교 동계 스키캠프 : 대명 비발디파크 종일권, 오션월드 스파


서울대 대학(원)생이라면 "동계 서울대 스키캠프"는 꼭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must에 강점을 둔 이유는 이 캠프의 가성비가 워낙 높기 때문이죠. 저는 2016-17 동계 스키캠프 5차에 다녀왔습니다. Yolo~

스키캠프의 장소는 국내 최고 스키시설이 구비된 곳 중 하나인 대명 비발디파크입니다.

여름엔 오션월드로 쏠쏠한 돈벌이를 하는 대명그룹이 겨울엔 스키장 운영으로 거대한 부를 쌓고 있죠. 많은 인파가 스키를 즐기러 오셨더군요.
일단 2박 3일로 진행된 서울대 스키캠프의 가격은 단지 17만원입니다. 여기에 포함된 내역으로는

1. 대명콘도 숙박 2일
2. 스키 2일 종일권 + 3일째 오전까지
3. 스키/스노우보드 장비 대여
(단, 의류는 각자 구비 혹은 유상 대여)
4. 삼시세끼 급식 
5. 오션월드 2시간 저녁 무료입장
6. 학교 - 비발디파크 버스 
7. 무료강습 2회 (초, 중급)

이건 정말 가성비 갑이라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제 대학원 후배님들께도 적극 추천할 수밖에 없는 이 아름다운 단체신청의 혜택들....ㅜ
게다가 보통 개인으로 오면 사람들로 붐비는 1층에서 장비렌탈을 해야하지만, 단체로 온 그룹은 지하로 내려가 렌탈과 장비 보관도 따로 해줍니다.

시간절약 및 짜증게이지 감소하는 부가적 혜택까지....감동입니다.
밥의 퀄리티는 고딩 때 급식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발디파크 관계자들이 식사하는 곳에서 먹게 되는데, 사실 스키타다보면 금세 배가 고파집니다. 급식이 늘 그렇듯이요. ㅋㅋ

그래서 전 지하상점가에서 핫바와 아이스크림을 추가로 냠냠했습니다.
상급 코스는 인파가 덜 붐서 너무 좋았어요. 5차 스키캠프는 거의 끝 물이어서 전국에서 스키타러 오시는 분들도 분명 1~3차 때보다는 적을 겁니다.

그래도 초급코스에는 사람들로 가득하니 어여 실력 업그레이드하셔서 텅텅빈 광활한 슬로프를 독점하시길 바랍니다 :)
대명콘도 8인실 숙소가 제공되었습니다. 전 아쉽게도 같이 올 동료를 찾지 못해 혼자 스노우보드나 겁나 타고 와야지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살가운 동생분들과 같은 방을 쓰게 되어 이렇게 같이 라면도 끓여 먹기도 했습니다. 보드타고 먹었던 오뚜기 진라면...어찌나 그리 맛있던지..ㅜ

이틀째 저녁 6시에는 오션월드 스파입니다. 그동안 안쓰던 근육을 쓰느라 젖산도 겁나 쌓였을텐데, 오션월드가 효자 노릇을 하네요.

6~8시까지 사용가능했는데, 실내시설밖에 운영을 안하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실내에서 유일한 성인 attraction인 워터슬라이드(튜브or멘몸)가 운영되는데, 다들 멘몸으로 타는 게 줄도 더 빠르고 재밌다고 하네요. 전 튜브했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 비싼 가격들.....ㅜ 하지만 우린 17만원에 다 포함ㅋ단체예약 만세!!

그래서 여기 실내에서 1시간 보내고, 사우나-목욕탕에서 1시간하면서 제대로 몸 풀었습니다. 수영복 안갖고 온 학우들이 많아서 대여하던데, 4천원쯤인가 그렇더라구요. 

왠만하면 미리 챙겨오세요. 근육 뭉친 것 푸는데 뜨거운 물과 마사지bath가 제격입니다.ㅋ 그리고 대명 비발디파크는 지하에 부대시설이 즐비헤있습니다. 급식으로 금세 배고파지기 때문에 여러분 지갑이 열릴 수 밖에 없죠.ㅜ 보통 시중가격보다 +2000원 생각하시면 될 듯..
그리고 마지막 꿀팁.

2박3일이 부담스러운 학우분들이 계실겁니다. 저도 몰랐는데 대명콘도에서 제공하는 무료셔틀 (잠실행 or 서강대행) 막차가 10시 30분에 있더라구요. 대박.

그러니 스키캠프 이틀째 저녁 오션월드까지 마치시고, 장비반납하고 집으로 돌아가셔도 괜찮습니다. 저처럼요 ㅎㅎ

단 콘도는 비발디파크 홈피 들어가셔서 전화로 사전예약 필수입니다.

--------------
첨언.

1. 저처럼 혼자 온 대학원생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구요. 물론 지인이랑 같이 오면 더 재밌었을테지만, 혼자도 살짝 외롭긴해도 올만 합니다.

2. 쏠로이신 분들은 방팅시도를 해보세요. 오션월드에 입성해서 스파할 동안 지인들끼리 삼삼오오 모여있을텐데 그 때가 물어보기 적기입니다.

- 전 이들에 비해 워낙 나이가 많아 부러워하며, 셔틀버스타고 조기퇴소를 했습니다. 10년만 젊었어도 ㅜㅜ

3. 실력 맞는 분을 캠프 내에서 찾으시길 ㅜ 리프트 타는 동안 왜 이렇게 외롭던지. 지인들과 같이 와도 어차피 실력별로 코스가 달라지는데, 같은 코스를 타는 지인의 중요성을 사무치게 깨달았습니다

그럼 안녕~
저거 모자 테크노 슬로프에서 분실함... 아우 빡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