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내가 방문한 해외 모든 곳

(페루 리마 여행) 미라플로레스 서핑 강습 및 추천 가게 / 서핑 초보를 위한 팁 공유 / 바랑코 서핑 정보 포함

by 지구별시골쥐 2019. 5. 3.
728x90

#남미사랑 #페루 단톡방에서 꾸준히 문의가 있던 리마 #미라플로레스서핑 포스팅입니다.

(#바랑코 지역 서핑 내용도 추가했습니다 : 맨 아래 참조)

저도 똑같은 문의를 했었고, 그간 여러 블로그를 참고해 현재 교육받고 있는데요. 제가 획득한 정보 공유드릴께요.

먼저 위치 공유부터합니다.

 

Playa Waikiki

Playa Waikiki, Miraflores, Peru

리마가 해변을 낀 도시여서 여러군데 비치가 있겠지만, 가장 대표적인 곳이 Playa Waikiki 입니다.

네. 하와이 명소 #와이키키 비치와 이름 동일합니다ㅋ 사이즈는 그곳보다 작지만요.

 

(이동편)

- 절벽 바로 아래 있어서, 도보로 이동해야 합니다. 택시나 버스는 뺑 둘러가기 때문에 서퍼 누구도 교통수단을 이용하지 않더라구요.

- 이는, 숙소를 여기 근처로 잡으셔야 한다는 뜻. 해변에 공중샤워시설이 없거든요. 그래서 저도 도보 20분거리의 작은 호스텔에 자리잡았죠.

 

전송중...

 

이렇게 서퍼들이 본인 보드를 들고 그 절벽을 오르내리고 합니다. 서핑도 힘든데 이 왕복하는 것도 힘들어요ㅋ

 

전송중...

 

 

전송중...

 

이런 길을 오고가야합니다. 체력 구비 필요!

 

전송중...

 

#페루리마 #와이키키해변 에 도착하면 텐트가 쫙 나열돼 있는데요. 전부 서핑교육 하는 곳이에요.

 

전송중...

 

저는 가장 끝 쪽에 있는 #베네수엘라 분들이 운영하는 가게에서 했어요.

 

(*그들 경제난이 심각해 난민처럼 이웃국으로 넘어와 힘겹게 생활하는 것을 알기에...ㅜ)

 

조사한 가격은,

교육 1시간 30분 = 60솔 을 보통 부를겁니다.

전, 여기에 10솔 할인해서 50솔에 했구요.

다른 블로거분은 40솔까지 한 분도 계시다라구요. (+장비, 수트 포함)

 

#보드렌탈 은 = 30솔 정도를 부르는데요.

발품 팔거나 강하게 어필하면 15솔도 가능하지 않을까 사료됩니다. 저는 실랑이 포기하고 그냥 돈 냄. (+수트 포함)

 

*실랑이 기피하시는 분들은 그냥 부르는 가격에 하시고요 ㅜ

 

 

전송중...

 

그럼 이제부턴 #서퍼 초보자로서 익힌 서핑 팁도 공유합니다.

 

제 서핑 실력에 대해 간략히 요약하면,

- 첨 #서핑교육 (1시간 반) 받으면서, 단 한번도 성공 못했고요.

-두번째 교육 때 10번 정도 시도해서 3번정도 시원하게 타는데 성공.

- 단, 체력이 안 따라줘서 1시간만에 교육 종료. 제가 그만하자고 했어요.

- 일단 서핑 성공을 몇 번 했으니 부지런히 연습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전송중...

 

(서핑을 위한 사전 팁)

- #수영실력

전 그럭저럭 접영까지 하고 바다수영 경험도 있어요. 그러나 #개헤엄 만치는 분들도 서핑하실 수 있다 판단됩니다. 구명조끼 대여 가능하고, 보드 위에서 개헤엄식으로 이동하거든요.

*물에 대한 겁만 없으시면 수영실력은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전송중...

 

 

전송중...

 

- #스노보드

저는 스키말고 스노보드 타는데요. 이거 탈 줄 아는 분들은 (저는 실패했으나) 하루 교육받고 물살 가르실 수도 있겠더라구요. 원리가 거의 똑같습니다. 파도 흐름만 잘 파악하시면 돼요.

- #서핑자세

상급자들은 반듯하게 서서도 잘 타더라구요. 파도탈 때 초보자는 무조건 태권도 #주춤서기 #기마자세 모습으로 확 무릎 구부리고 앉으세요. 그래야 중심 잘 잡혀요.

 

 

전송중...

 

(안전 유의)

- 제 강사가 사전 설명을 안해줘서 큰 일 날뻔 했어요. 초급자들이 은근히 많고 파도에 휩쓸리면 초급자간 충돌할 수도 있어요.

- 충돌하기 10m터 전에 바다 아래로 퐁당 빠져야 큰 충돌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부딪치기 좀 전에 빠지세요.

 

-서핑 성공해서 해변에 가까워지면?

해변에 그 속도로 가면 해변 자갈에 제대로 처박혀서 다쳐요. 해변 도착전에 마찬가지로 퐁당! 빠세요. 그것만이 사고 예방길입니다.

전송중...

 

(그 이후..)

- 그간 안 쓰던 근육을 모두 사용했기 때문에 몸이 엄청 쑤실거에요. 전 해변에 충돌도 2번 정도해서 갈비뼈도 좀 아픈 상태에요.

- 스트레칭 충분히 하시고. 여력되시면 마사지 받아서 근육 충분히 풀어줄 수 있도록 하셔요.

(전 이틀째 되서야 숙소 근처에서 마사지 받았어요. 첫날부터 받을껄...ㅜ)

 

 

전송중...

 

그리고 또다른 중요한 정보. 제가 여기 해변에 죽치면서 느낀건데요. 제가 일괄 패키지로 구매한 서핑업체의 장비가 가장 열악했어요.

수트는 막 찢어져 있고..

보드는 뭐....판데기까져 있고..

페루사장님 베네수엘라 여직원과 강사는 모두 친절한데 장비가 정말....열악해요. 어차피 같은 가격이니 여러분은 좋은데서 하셔요.

 

전송중...

 

전송중...

 

제가 서핑하며 옆에서 본 상태가 멀쩡해보인 회사 3군데입니다.

그 중 맨 아래 푸카나 Pukana 가 교육생도 좀 많고 뭔가 장비가 짱짱한듯해요. 참고하셔요 😀

 

전송중...

 

2014년에 페루 리마에서 개최한 #기후변화협약 참관을 위해 난생처음 남미 페루에 왔고, 그 때 #미라플로레스 해변에서 서퍼들의 모습을 봤습니다.

그 때 서퍼들을 보면서 언젠가 꼭 리마 돌아와서 배울 것이라 결심했죠. (이곳에서 배우는게 상대적으로 저렴하니깐요) 5여년 후인 2019년이 되서야 소원 성취했네요.

#남미여행 중인 많은 분들이 #버킷리스트 를 채우기 위해 직장에 사표까지 내면서 이 먼 곳까지 오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행하면서 계획한 모든 것 이루시길 바라요.

 

 

전송중...

 

각설하고.

무엇보다 서핑하면서 안전 유의하셔요. 연이 닿으면 서핑장에서 봬요. 😉


 

전송중...

Playa Barranco

Playa Barranco, Barranco District, Peru

리마 바로 옆에 바랑코 지역이 있어요. 여기서도 서핑을 한다고 들어서 가봤어요.

 

전송중...

 

 

전송중...

 

 

전송중...

 

흠.. 미라플로레스 서핑해변인 와이키키도 절벽을 따라 내려가야하는데요. 여기도 마찬가지네요. 걷는 거리는 여기나 저기나 대충 비슷합니다.

물론 거리가 예뻐 걷는 재미가 있죠.

(물론 그것도 하루용이지만요ㅋ)

 

전송중...

 

문제는 파도에요.

일단 미라플로레스보다 바랑코의 서핑지역이 적어요. 그리고 제가 9일 내내 서핑하면서 파도가 끊임없던 미라플로레스에 비해서

 

전송중...

 

바랑코는 상대적으로 잠잠하더라구요. 그래서 꽤 멀리까지 헤엄쳐서 파도타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서 못타봐서 아쉽네요.

좀 미리 알았더면 하루정도는 숙소잡고 탔을텐데 말이죠. 참고하세요.😀

 

전송중...

 

이건 빼루아니타 단톡방에서 다른 여행객분이 남겨주신 서핑 유의사항입니다. 참고하셔요.

728x90